/자료출처= IEEE, KITIS
/자료출처= IEEE, KITIS

(미디어인뉴스=김동원 기자) IEEE가 엔지니어와 기술 전문가를 위한 비즈니스 역량 강화 웨비나(온라인 미니 MBA 세미나)를 오는 4월 17일 오전 11시 진행한다.

IEEE는 세계적인 명성과 권위가 있는 미국전기전자공학자협회로 세계 최대의 기술 전문 협회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로 창립 140주년을 맞는다. 

IEEE의 국내 공인 딜러사인 산학연정보(KITIS)는 "IEEE가 미국 Rutgers, The State University of New Jersey와 함께 엔지니어와 기술 전문가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해 Mini-MBA Program을 제작했다"고 소개했다.

IEEE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서비스 산업이 고성장을 준비함에 따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이러한 긍정적인 전망을 촉진하는 데 계속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풍부한 문화적 다양성과 혁신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으로 아태지역은 전문가들이 자신의 경력을 개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데 성공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아태지역의 엔지니어나 기술 전문가로서 기술적 능력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치가 있다"고 면서 "오늘날의 기업 환경에서는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강력한 비즈니스 통찰력을 보유하는 것도 경력 발전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강조한다.

하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개인적으로 성장하고 조직의 성공에 기여하려면 다양한 분야의 개념을 파악하고 다기능 팀 내에서 원활하게 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기술 전문 지식이 탄탄한 기반을 마련하는 동안 대인 관계 기술을 배양하는 것은 장기적인 경력 번영의 핵심'이라고 IEEE는 짚었다.

IEEE는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수용하면 개인의 성장이 보장될 뿐만 아니라 조직이 더 큰 성과를 달성하도록 추진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특히 IEEE와 Rutgers Business School의 독점적인 60분 라이브 웹 세미나에 참여해 올바른 교육과 리소스를 통해 달성할 수 있는 성과 유형을 공유할 것을 추천했다.

그러면서 "이번 웨비나에 참석하는 엔지니어 및 기술 전문가는 비즈니스 관리 및 리더십 분야에서 성장할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온라인 미니 MBA에 참여하기 위해선 사전 등록이 필요하다. 시간에 맞춰 라이브 웨비나에 참석할 수 없다면 등록 후 녹화 영상을 받을 수도 있다.

한편 이 이벤트는 2024년 4월 14~20일 IEEE 교육 주간에 개최된다.

KITIS 홍영표 대표는 ​"기술적 능력을 넘어 커뮤니케이션과 비즈니스 감각을 갖춘 엔지니어가 돼 조직 내에서 더 큰 성공을 끌어낼 시간"이라고 추천했다.

엔지니어를 위한 필수 비즈니스 스킬의 주제는 <비즈니스와 엔지니어링 사이의 간극을 메우기 위한 IEEE-Rutgers Online Mini-MBA>로 발표자는 4, 60분간 진행된다.

Peter Methot - Rutgers Business School 경영 교육 부학장, 전문 실무 조교수 

Peter Methot 부학장은 마케팅 및 비즈니스 개발 분야에 전문 지식을 갖춘 집행 교육전문가이자 Rutgers Business School에서 직업 교육과 기업 교육에 관련된 전략적 및 운영 활동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학습 전문가 팀을 관리하면서 개인 및 기업 파트너 모두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관련 비즈니스 교육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Jennie Fine - Rutgers Business School 경영 교육 프로그램 부학장 

Jennie Fine 부학장은  Rutgers Business School 내 광범위한 교육 설계, 프로젝트 관리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 분야 전문가이며, 성인 학습 및 교육 프로그램 관리, 가상 및 교실 기반의 교육 평가 및 결과 중심 학습, 학습 기술 콘텐츠 개발, 의사소통, 고객 서비스, 조직 변화 관리, 제품 실행, 사용량 구축 및 고객 개발 분야에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다.

Sohaib Sheikh - 수석 ICT 및 스마트 빌딩 전문가

Sohaib Sheikh는 다양한 분야, 부문 간, 글로벌 컨설팅 경험을 갖춘 수석 ICT 및 스마트 빌딩 전문가다. 영국, 중동 및 러시아 전역의 상업용 부동산 및 스포츠 부문에서 주요 국제 자본 투자 프로그램에 대한 대규모 복합 시스템의 전략, 설계, 구현 및 시운전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고, 유네스코 세계 과학 포럼, IEEE 섹션 회의, 세계 공학 교육 포럼 등 40개 이상의 국제 행사에서 기조 연설과 워크숍을 진행했다.

Ira Tan -  Regional Sales Manager, IEEE APAC

Ira Tan은 출판 산업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연구, 교육 및 소비자 시장에서 전문 지식을 제공합니다. 현재 APAC 지역 세일즈 전문가이며 지역 내 IEEE Xplore 사용자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일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한편 IEEE는 엔지니어링 및 기술 교육 분야의 선두주자로서 대학 진학 준비, 대학교 및 지속적인 전문 교육을 위한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다.

IEEE는 학생과 교사를 위한 혁신적인 STEM 및 대학 교육 및 인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대학 수준에서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의 인증을 촉진하며, IEEE 학습 네트워크(ILN)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실무자와 엔지니어링 교수진을 위한 지속적인 전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를 소개하고 추천한 산학연정보㈜는 IEEE 및 ASTM, 그리고 SAE 한국 공인 딜러사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