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길잡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치매예방캠페인 실시

0
335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지난 20일 8개의 유관기관(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의정부‧신곡‧송산노인종합복지관, 흥선노인복지관, 의정부실버인력뱅크,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의정부시니어클럽)소속 행복길잡이 어르신과 함께 의정부 시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의정부역, 녹양역 인근,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 부근 등 13곳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해소, 치매예방과 치매조기검진의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치매사업 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치매안심센터에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치매관련 서비스를 홍보하는 자리를 가졌다.

8개의 유관기관 어르신 총 150명으로 구성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연합사업단 행복길잡이는 지난 4월부터 직접 어르신들이 만든 캠페인 피켓을 들고 각 해당 기관 인근에서 치매예방캠페인과 교통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치매는 개인과 가족의 힘만으로 극복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기 때문에 국가 및 사회와 함께 지역주민들의 관심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행복길잡이 어르신과 함께하는 치매예방캠페인을 통해 치매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적인 활동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