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5060 신중년 세대의 노후준비를 위한 인생재설계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0
98
사진제공=평택시청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1일 국제대 평생교육원에서 ‘평택시 5060 신중년 인생재설계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평택시 평생학습센터가 주최하고 국제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주관해 진행한 ‘평택시 5060 신중년 인생재설계 프로그램’은 5060 신중년 세대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힐링, 소양, 생활분야(의·식·주·문화)의 다양한 과정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관심사와 특기를 계발하여 인생 재설계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 프로그램에 예비실생활 홀로서기 프로그램으로 평택시민 남성 50명이 신청하여 총 19차시로 운영되었고, 프로그램 종료가 되어 그동안 수업의 성과를 전시·발표하고 수료증 및 상장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시는 2020년에도 이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할 예정으로, 5060세대의 제2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방 국제대학교 총장은 “평택시 우수 사업을 국제대학교와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운영된 것에 대해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시와의 협력을 통해 평택시민에게 지역의 대학으로써 우수한 인프라를 제공할 것”을 전했다.

이광형 평택시 사회복지국장은 “5060 세대에게 꼭 필요한 평생학습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 프로그램을 계기로 지속적인 사회참여와 함께 행복한 제2의 인생도약을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