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 ‘2019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선정

0
436

코레일관광개발이 남녀고용평등 우수기관으로 거듭났다.

27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고용노동부 주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과 36개 기관·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2019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코레일관광개발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은 남녀 고용 평등 의식을 확산하고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을 조성해 남녀 고용 평등 실현에 앞장선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코레일관광개발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공공기관으로서의 공적역할 수행은 물론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인증마크 사용 △근로복지공단 근로자장학사업 참여 △중소기업복지시설융자사업 우선참여 △조달청 적격심사 우대가산점 부여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코레일관광개발은 2014년부터 ‘평등한 일터! 행복한 일터! 경계없는 일터!’를 슬로건으로 삼고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개선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정시퇴근 캠페인 △유연근무제 확대 △가족사랑의날 운영 등을 통해서 일·생활 균형과 가족 친화 문화조성에 앞장서는 한편 △여성 육아휴직 사용 100% 달성 △임신기 근로자 각종 편의 제공 등 남녀 고용 평등 문화확산에 적극 참여해 ‘2017년 가족친화우수기업’에 이어 ‘2019 남녀고용고용평등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코레일관광개발 김순철 대표이사는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숙한 경영의식이 남녀 고용 평등 및 가족친화 문화의 거름이 되었다”며 “앞으로 직원이 주인인 기업, 차별과 한계가 없는 기업이 되어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