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제1회 전북 60+ 노인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0
424
사진제공=전라북도청

전라북도와 전북노인일자리센터는 도민을 대상으로 ‘제1회 전북 60+ 노인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은 다양하고 참신한 일자리사업 발굴과 노인일자리사업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과 긍정적 인식을 증진시키기 위한 취지다.

공모는 전라북도 지역 및 산업특성을 반영한 노인일자리 사업(공공형, 시장형, 민간분야) 이라면 개인이나 단체공모 아무 형식으로 도민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시상으로는 대상(1개 분야) 100만원, 우수상(2개 분야) 50만원, 장려상(3개 분야)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선정된 사업에 한해서는 내년도 노인일자리 사업에 반영한다.

공모일정은 7월10일부터 10월11일까지 공모를 할 수 있고, 접수 마갑이 되면 서류 심사 및 파워포인트 심사를 거쳐 총 6개의 사업을 선정해 11월중에 결과를 발표한다.

천선미 전라북도 노인장애인과장은 “지금까지 노인일자리사업을 관에서 주도적으로 기획·진행했으나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전북도민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노인일자리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이번 공모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전북노인일자리센터 장우철 센터장은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사업 아이디어 창출 뿐만 아니라 노인일자리 사업들에 대한 이해와 관심증진 효과 또한 기대된다”며 많은 참여를 권장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