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무릎관절 수술비 지원 사업 알고 계셨나요?

0
612
사진제공=보건복지부

어르신 무릎관절 수술비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 노인에게 무릎관절 수술비 지원을 통해 적기 치료함으로써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고 노인 및 가족의 의료비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무릎관절 수술이 필요한 만60세 이상 의료급여수급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에게 해당이 되며, 그 외에 건강보험급여 ‘인공관절치환술(슬관절)’ 인정기준에 준하는 질환자도 수술비 지원을 해주고 있다.

기존에는 지원 범위가 작아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몸이 불편해도 수술을 꺼려했지만, 지원범위위가 넓어져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

지원 범위는 검사비, 진료비 및 수술비(법정 본인부담금에 한정)를 법정본인부담금의 최대 120만원 한도 실비 지원을 하며, 무릎인공관절 수술과 관련 없는 질환 치료비, 간병비 및 상급병실 입원료, 선택진료비 등 건강보험 비급여는 제외된다.

지원 내용은 한쪽 무릎 기준이며, 노인의료나눔재단 지원 대상자 선정 전에 수술받은 경우에는 지원이 불가하다.

신청방법은 주소지 관할 보건소 및 대한노인회에서 연중 수시 접수가 가능하다. 지원하고 나면 노인의료나눔재단 심의위원회 심의 및 결정을 통해 1개월 뒤에 대상자 선정결과 통보를 한다.

지원신청서나 문의사항은 노인의료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 볼 수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