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어르신 바리스타’ 전문교육 과정 첫 선보여…

0
214
사진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15일 경기도 군포시니어클럽에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에서 어르신 바리스타들을 위한 전문교육 과정이 첫 번째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커피의 기원서부터 원산지에 대한 커피 기초 지식부터, 완벽한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라떼를 만드는 법이라는 주제로 바리스타 실습, 커피 전문가로써 갖춰야 할 향미 구분과 표현 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군포시니어클럽과 충남서천시니어클럽 소속 20명의 어르신 바리스타 교육생이 참여해 진행되었다.

어르신 바리스타 전문 교육 과정은 15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매주 평균 2차례, 총 21회 교육을 진행한다. 시니어클럽협회 소속이면서 현장에서 근무 중인 시니어 바리스타와 시니어 바리스타에 관심이 있는 만60세 이상의 어르신들 대상이다.

현재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는 어르신 바리스타들로만 구성된 시니어카페를 전국 150여곳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이 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시니어 바리스타들은 약 2100여명에 이른다.

시니어클럽협회 소속의 어르신 바리스타들은 해당 기관의 지원을 받아 해당 교육에 참석하게 되며, 만 60살 이상 일반 어르신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군포시니어클럽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