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 전문성 갖춘 중장년 ‘뉴딜인턴십’ 모집

0
465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50+세대의 인생 후반기를 보다 든든하게 지원하기 위해 ‘서울50+뉴딜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새로운 영역에서 성공적으로 적응하고 지속가능한 일·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대상은 만45세~67세의 서울시 거주자로 기초교육 80% 이상 출석 및 3개월간 전일 근무 인턴십 활동이 가능해야한다.

최종 인턴십 참여자는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총3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모집 직무 관련 근무경력이 있거나 전문교육 수료, 자격증 보유 미취업자로 인턴십 참여 이후에도 취업의사가 있는 자를 선발한다.

재단은 참여자 모집 후 서류정형 통과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업 면접 전형인 ‘매칭데이’를 실시, 참여자와 활동처의 실질적인 연결을 돕고 이후 3개월 간의 인턴십 활동을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참여자는 3일 간의 인턴십 기초교육 후 현장에 투입되며 인사·노무, 재무·회계, 사업기획 등을 담당하는 일반직군과 연구·조사, 교육, 창업 등의 분야에 대한 컨설팅직군 IT, 조경, 시설관리, 디자인 등의 업무를 진행하는 기술·기능 직군에서 9월 19일(목)부터 12월 18일(수)까지 3개월 간 근무할 예정이다.

인턴십 기간에는 4대 보험이 의무 가입되고, 참여자들에게는 서울형 생활임금을 적용해 월 최대 215만 원의 급여가 지원된다.

서울50+뉴딜인턴십 참여 지원은 오는 14일(수)부터 23일(금) 12:00까지 서울시50플러스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