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니어 비즈니스 전문 인력 양성 위한 ‘실버산업전문가포럼’과 업무협약

0
349
사진제공=서울시청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2018년 65세 이상의 고령자가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14.3%를 차지하고 있어 현재 우리나라는 유례없이 빠른 속도로 초고령사회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 속 고령자 대상 시니어 산업의 규모 증대 필요성 및 중요도가 강조되는 가운데,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시니어비즈니스 분야에서 50+세대의 전문성과 경험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비영리민간단체인 ‘실버산업전문가포럼’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사진제공=서울시청

서울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교육과 인턴십 활동을 결합한 ‘시니어비즈니스 전문인력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7월1일 해당과정 수료생들과 시니어비즈니스 분야 관련 기업을 매칭하는 매칭데이를 마련하여 서울50+인턴십을 진행할 예정이다.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은 2003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로 고령친화산업관련 서비스 및 기술 개발, 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고, 국내·외 관련 기관과 네트워크를 맺고 각종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관련 분야에 대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가진 실버산업전문가포럼과의 협약을 통해 50+세대의 커리어 모색을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또한 시니어비지니스 분야에서 활약할 중장년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새로운 일자리 발굴에 협력할 계획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