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부모 사랑·감사 캠페인’ 진행… 독거노인에 ‘효 박스’ 1000개 기부

0
77
사진제공=동국제약

동국제약이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효(孝) 박스’ 1000개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했다고 전했다.

지난 11일 서울시 강북구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김민숙(종세스님) 관장, 대한치과의사협회 김소현 이사, 동국제약 박혁 부장 등이 참석해 ‘효 박스’ 1000개 기부 행사를 열었다.

‘효 박스’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을 포함 전국 15개 기관에 전달된다.

동국제약은 연중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5월에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41차 아시아·태평양 치과의사연맹 총회’(APDC 2019)의 별도 부스에서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지원을 통해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 참가했던 참가자들이 홀로 사는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직접 작성해 행사용 우체통에 넣어 그 수량만큼 ‘효 박스’를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칫솔과 치약으로 구성된 효 박스는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 필수품”이라며 “홀몸 어르신들에게 구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도 함께 전달할 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동국제약 마케팅부 박혁 부장은 “나이가 들수록 잇몸이 건강해야 충분한 음식물 섭취와 이를 통한 영양관리가 가능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다”며 “장년층의 잇몸 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효 박스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후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이달 9~21일까지 마다가스카르로 봉사활동을 떠나는 ‘아프리카미래재단’의 대학생 봉사단에 치약, 칫솔 등을 전달했으며, 전달된 용품들은 현지의 ‘암파나토바나’ 초등학생 220명과 지역 아동 81명에 대한 구강 관리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할 예정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