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부가 되어봅시다!’ 도시농업, 50+의 새로운 도전 개최

0
185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김영대)은 도시농업 분야에 대한 중장년층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10월 2일(수) ‘50더하기 포럼: 도시농업, 50+의 새로운 도전’을 개최한다.

오는 10월 2일(수) 오후 2시부터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구로구 오류동 소재)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도시농업 분야에서의 50+세대의 일자리 가능성을 모색하고 다양한 활동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서울시

최근 농림축산식품부는 2022년까지 도시농업의 단계적 활성화 계획을 발표하며, 2017년 1,100ha였던 도시텃밭 면적을 2022년까지 2,000ha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도시농업 분야에 관심 있는 50+세대 및 서울시민들에게 해당 분야 현장전문가 및 학계와의 사례공유를 통한 논의의 장을 마련해 주고, 나아가 도시농업 분야의 활동 활로를 열어주기 위해 이번 포럼을 준비했다.

이번 포럼의 주제발표는 한국도시농업연구소 이창우 소장과 전국도시농업시민협의회 김진덕 대표를 초청, 해당 분야 정책 추진현황 및 향후 50+세대의 일자리 방향성을 살펴볼 계획이다.

더불어 실제 도시농업 현장에서 뛰고 있는 다양한 사례자들의 발표를 통해 해당 분야의 현 상황을 짚어본다. 사례발표는 △서울시50+보람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도시농부텃밭지원단 활동 사례’ △은퇴 후 도시농업 협동조합 창업 사례 △양봉사업 창업 사례 △생태텃밭강사 활동 사례 등이 마련된다.

이번 포럼은 도시농업 분야 일‧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16일(월), 오전 9시부터 서울시50플러스포털을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