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행복한 노후 준비 구현 위한 업무 협약

0
169
사진제공=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20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국민의 안정되고 행복한 노후준비 구현을 위한 업무혁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상호 교류를 통해 노후준비서비스 교육 상호 지원, 상호 홍보 협력 및 공동사업 활성화,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 교육 콘텐츠 공동 활용 및 홍보를 위해 기관 간 협업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올해 3월부터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이버 교육센터 내에 ‘국민연금과 함께하는 노후준비’ 온라인 교육강좌 19강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동영상 콘텐츠는 노후준비지원법에 따른 노후준비 4대 영역을 포함하여 제도일반, 재무, 건강, 대인관계, 여가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웹 접근성 강화 및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동영상에 자막을 추가하여 누구나 교육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였다.

중앙노후준비센터 나영희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노후준비 교육서비스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노후준비기간이 30년 이상인 현 실태에 맞춰 전 국민이 노후준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