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구처럼 안부 묻는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 ‘도란도란 건강수다’ 함께해요!

0
197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9월 23일부터 4개의 권역별 마을건강센터(흥선동, 호원2동, 장암동, 자금동)에서 우리 동네 홀로 어르신을 중심으로 하는 ‘도란도란 건강수다’를 진행하고 있다.

‘도란도란 건강수다’는 오랜 시간 홀로 계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월2회 유선 등 여러 방법을 통해 가족·친구처럼 안부를 묻고 건강생활 실천 건강모니터링을 시행하며, 기초건강검사 권장 및 계절별 건강서비스 안내를 통해 어르신 스스로의 건강생활 실천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마을건강센터는 쌀쌀해진 가을철 날씨와 일교차의 변화로 심뇌혈관 질환 증가에 대비한 심뇌혈관의 위험성 및 주의사항에 관한 안내를 하고 있으며, 마을건강센터 내소를 권장하여 콜레스테롤, 혈당, 혈당 등 기초검사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홀로 어르신으로 구성된 건강실천 자조모임인 ‘우리 동네 건강사랑방’을 운영하여 만성질환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하며 운동 및 영양교육 등을 더해 유쾌하고 효율적으로 만성질환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노령인구 증가와 함께 독거노인의 수가 증가하는 만큼, 홀로 어르신들 스스로가 재밌고 신나는 건강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을건강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